MAKERS
밀워키
임팩트 렌치는 주로 자동차 정비나 기계 수리 작업에서 많이 사용되는 전동 공구다. 고속 회전과 순간적인 힘을 이용해 볼트나 너트를 빠르게 조이거나 푸는 데 사용된다. 임팩트 렌치를 이용하면 사람의 힘으로는 돌리기 어려운 볼트 해체 및 조임 작업도 쉽게 할 수 있다. 최근 가장 주목받는 임팩트 렌치 신제품이 바로 밀워키의 ‘M12 FIW2F12’제품이다.
작업자들은 좋은 장비를 갖추면 작업이 편하다고 입을 모은다. 밀워키 M12 FIW2F12 임팩트 렌치가 바로 그런 좋은 장비다. 밀워키에서는 이 제품이 12V제품 중 동급 최강이라고 자부한다. 작고 가볍지만 강한 힘을 가진 제품이기에 자동차 정비에 아주 좋다고. 특히 자동차 바퀴의 휠 볼트를 체결하거나 풀 때 유용하다. 밀워키 체험 센터에서 근무하는 조장희 대리의 말을 들어보자.
“M12 FIW2F12 임팩트 렌치는 자동차 정비, 기계 수리, 가전 수리, 건설 현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강력한 토크와 높은 RPM, 타격수 덕분에 다양한 작업 환경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죠. 그중 가장 추천하는 작업은 자동차 정비 분야입니다. 최대 풀림 토크는 745Nm, 최대 조임토크는 542Nm 성능을 내뿜거든요. 많은 소비자 고객분들이 12V제품이 맞는지 확인 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이죠. 일반적으로 자동차의 휠 너트를 풀 때 대다수 차량은 대략 200Nm 정도의 토크로 조여져 있습니다. 745Nm는 이보다 훨씬 강력하니 휠 너트를 풀 때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풀림 이외에도 기타 고강도 조임 작업에서도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밀워키 M12 FIW2F12 임팩트 렌치가 내뿜는 성능은 대부분의 차량용 볼트를 조이거나 푸는 것이 가능하다. M12 FIW2F12 임팩트 렌치는 12볼트 배터리를 사용하면서도 18볼트 제품에 뒤떨어지지 않는 강력한 파워를 제공한다. 특히 자동차 정비에 있어서 아무런 힘의 제약이 없다. 이런 결과를 내기 위해 M12 FIW2F12의 내부는 전작에 비해 확연하게 달라졌다. 새로운 신형 모터를 비롯해 새로운 부품 및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신형 모터 및 부품을 사용해 전작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보다 더 작아졌고요. 기존모델과 비교해 구리선이 11% 증량 되었지만 더 작아졌어요. 그 결과 더 적은 에너지로 더 많은 힘을 낼 수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작은 크기로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도 편리해요. 전장길이는 124mm, 제품 넓이는 61mm입니다. 무게도 가볍고요. 배터리 제외 베어툴 990g으로 1kg이 안됩니다. 그만큼 긴 시간 작업을 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죠.”
밀워키 M12 FIW2F12는 사용자 편의성도 뛰어나다. 한 손으로 제품의 작동 모드를 쉽게 변경 하도록 설계되었다. 기존 다른 전동공구 모델들은 모드 변경 시 버튼을 눌러서 변경해 양손을 사용해야 했다. 그러나 M12 FIW2F12는 방향전환 버튼을 중립으로 놓고 트리거를 두 번 빠르게 누르면 모드가 1단, 2단, 3단, 풀림(MAX)모드로 전환 된다. 원하는 모드 선택 후에는 방향전환 중립을 풀면 모드 변경이 완료 된다.
“높은 곳에서 작업 하거나 신속하게 다양한 작업을 할 때 한 손으로 모드 변경이 되면 편리합니다. 조임 토크는 3단계로 1단은 271Nm, 2단은 406Nm, 3단은 542Nm의 성능을 발휘해요. 사용자가 작업에 맞게 적절한 속도와 타격 강도를 한 손으로 설정 가능한 거죠. 모드 상태 파악도 쉽습니다. 한 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제품 상단에 모드가 표시됩니다. 또 3구 LED조명이 있어 어두운 공간 작업도 문제없어요. 배터리 체결부(아이솔레이터)도 보강되었고요 그 결과 M12 FIW2F12 제품은 출시이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신제품이 되었습니다.”
글·사진 _ 한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