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조사
해외 제조사
발행인 칼럼
경영 칼럼
공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잡지TOOL을 정기구독으로 만나보세요.
COLUMN
라이프 칼럼
여름이 되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휴식’을 떠올린다. 더위 속 일상에서 벗어나, 짧은 여행이나 조용한 집 안에서 충전의 시간을 보내는 것. 그런데 이 휴식이라는 키워드는 마케터에게도 깊은 시사점을 준다. 바로 마케팅에도 쉼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2025-08-04
할일이 많다는 건 좋은 일일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여러 일이 한꺼번에 몰릴 때 발생한다. 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영업 칼럼] 공구업계 신뢰요구 식품보다 높다
영업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 20여년 영업 현장에서 쌓은 나의 경험에 따르면 영업은 고객과 신뢰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했다. 공구가 유통되는 현장에서 경험한 영업의 핵심을 7가지로 정리해보았다.
[마케팅 칼럼] 목표 정했으면 욕심을 내야 한다
나는 공구유통업계에서 25년을 쌓은 경험이 있다. 그 동안 내가 만난 성공한 공구상 사장님의 비결은 ‘인연’과 ‘신뢰’다. 그들은 고객과 동료, 거래처와 인연과 신뢰를 쌓는다. 인연과 신뢰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하는 모습은 우리 모두가 가져야 할 모습이라 생각한다.
[비즈니스 칼럼] 똑같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는 방법
오늘 일을 끝내지 못하고 다음 날로 미루는 사람들은 매일 시간에 쫓기고 만다. 일과 시간 안에 마음먹은 일을 다 해내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2025-07-01
[마케팅 칼럼] 젊은 여성 공구인 많아지면 공구유통업계 발전한다
나는 과거 청계천에서 일했다. 20년 전, 처음 서울 청계천 을지로역에 내렸을 때 보이던 그 공구거리 풍경과 공구인들의 모습은 내 기억 속에 선명하다. 공구유통은 예나 지금이나 혼자서는 잘 할 수 없다. 서로 도우며 장사해야 사람도 매출도 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