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CULTURE
TRAVEL
‘반려가구 천만 시대’가 찾아왔지만, 강아지와 함께할 수 있는 곳은 여전히 한정적이다. 우리 집 댕댕이와 당당하게 갈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한다.
서울관광재단에서 발표한 ‘서울 댕댕이 산책코스’ 중 하나. 공원 내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 강아지와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저녁에는 야간 라이트가 점등되어 느지막한 시간까지 산책하기 좋다. 이 외에도 다목적운동장, 어린이놀이터, 에어파크, 테마 물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다.
약 3만 평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반려견과 사람,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고 교감하는 공간. “반려견과 인간의 아름다운 관계”를 다룬 박물관부터 특별 예술 전시, 오프리쉬로 운영되는 대형 운동장과 노즈워크 챌린지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다가오는 여름에 개장하는 강아지 동반 수영장 ‘네이처풀’은 사전 예약 필수이니 미리 체크하자.
기존 레일바이크에 반려견 전용 탑승석이 설치되어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레일바이크 탑승장 옆에는 300평 규모의 반려견 운동장과 카페테리아,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있어 혹시 모를 대기시간도 알차게 즐길 수 있다. 느티나무 터널부터 북한강 철교까지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잊지 못한 순간을 만들어보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를 테마로 한 이색적인 허브 테마파크. 허브식물 박물관부터 스카이 허브팜, 허브 베이커리, 플라워 정원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365일 꺼지지 않는 불빛동화 축제를 비롯해 핑크뮬리 축제, 라벤더 축제, 향기샤워 축제 등 계절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이곳에서 반려견과 함께 허브향에 흠뻑 취해보자.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국내 자연휴양림 5곳 중 하나. 아시아 최초로 ‘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밤하늘을 가졌으며, 전국 최대 규모의 영양자작나무숲 사이로는 피톤치드 향기가 가득하다. 반려견과 입실할 수 있는 산림 문화휴양관을 비롯하여 상설텐트장, 야영데크, 반려견 놀이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보문관광단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반려동물 동반 추천 여행지 중 하나이다. 특히 커다란 호수 주변으로 푸르른 나무가 줄지어진 보문호반길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반려견과 편안하게 거닐 수 있다. 또한 CNN에서 ‘한국의 비경’으로 소개되었던 보문정은 은은한 아름다움을 뽐내며 사진작가들 사이에서도 사랑받는 포토스팟이다.
장미를 테마로 한 근린공원으로 전형적인 빨간 장미인 ‘루지메이앙’ 외 122종의 다양한 품종이 식재되어 남다른 화려함을 자랑한다. 공원 곳곳은 로즈가든과 로즈터널, 하트로드와 분수대 등 장미 테마의 아름다운 조형물로 꾸며져 있으며, 장미 개화 시기에 맞춰 5월 16일에서 18일까지 ‘장미꽃필(feel)무렵’ 축제도 개최된다고 하니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여 5월의 싱그러움을 만끽하길 바란다.
마산 앞바다 한가운데 위치한 국내 최초의 해상유원지로 유람선을 타고 들어갈 수 있는 낭만 가득한 섬이다. 섬 모양이 누운 돼지 모습을 닮아 돼지의 옛말 ‘돝’으로 이름 붙여졌다고 하며 이 때문인지 유원지 곳곳에서 귀여운 돼지 조형물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팔각정, 출렁다리, 파도소리 전망대, 소망의 계단 등 독특한 포토스팟이 여럿 있으니 강아지와 인증샷은 필수이다.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한 해운대블루라인파크는 부산의 핵심 관광명소이다. 동부산의 수려한 해안절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해변열차’와 눈부신 바다를 공중에서 관람하는 ‘스카이캡슐’ 두 가지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반려동물용 케이지 혹은 백팩을 이용할 경우 동반 탑승이 가능하다.
후추 크림커피가 시그니처인 따뜻한 분위기의 베이커리 카페. 반려견, 반려묘 사이즈 상관없이 동반할 수 있고 댕냥이를 위한 간식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5천평 규모의 천연잔디와 언덕으로 구성되어 활동적인 강아지에게 안성맞춤. 보호자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식사 메뉴가 있어 하루종일 시간 보내기 좋다.
거대한 야외정원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곳으로 다채로운 공간 구성이 특징. 일부 구역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실내외 시설을 반려견과 이용할 수 있다.
광활한 야외 운동장이 있어 강아지가 뛰어놀기 좋다. 각종 음료와 디저트 외에도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제공하여 날씨 좋은 날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전문 바리스타와 베이커가 신선한 디저트를 대접하는 카페. 넓은 야외 공간이 있어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고 실내 좌석과 테이블 수도 많아 가족이 다 같이 오기에 좋다.
반려견 사이즈에 따라 운동장 공간을 분리하여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강아지 손님을 위한 ‘퍼푸치노’와 도넛 세트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글 _ 권재영 / 자료 _ 한국관광공사, 각 업체 및 지자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