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비즈니스 칼럼]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 '일의 철학'
업은 매력적인 활동이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관계를 쌓는 즐거움을 주며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그것에 맞춰 전략을 수정하는 재미가 있다.
[마케팅 칼럼] 과일도 공구도 손님 한 명 마음부터 얻어라
공구유통업계 일하기 전 나는 음식장사, 과일장사 경험이 있다. 이후 공구유통상사에서 일해보니 비슷한 점이 많다. 과일이나 공구나 결국 손님 마음 얻기다.
영업하는 사람들은 영업이 어렵다는 감정을 많이 느낀다. 따라서 수많은 도서와 강연들을 찾게 된다. 하지만 이마저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못한다. 분명히 나 자신에 문제가 있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