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아이템] 9월 매출, 전지가위 하나로 OK
9월 매출 이 품목 하나로 OK
 
전지가위




과수나무의 웃자란 가지를 솎아내는 가지치기는 한여름 더위에도 미룰 수 없는 작업이다. 불필요한 가지를 잘라내야 영양분이 흩어지지 않고 당도를 높일 수 있다. 그렇게 가지치기를 한 과수나무는 가을이 되면 맛 좋은 과일을 내어놓는다. 그렇게 과실이 여물면 때를 놓치지 않고 서둘러 출하를 해야 한다. 그럴 때 또 필요한 것이 바로 전지가위다. 그래서 전지가위는 과수원을 운영하는 농경인에게는 참 고맙고 소중한 존재다. 그런데 전지가위에도 급이 있다. 절삭력이 좋은 전지가위를 써야지 아무렇게나 만든 전지가위를 계속 쓰면 팔에 과한 힘이 들어가 관절염이 생기고 손에 물집이 생기고 만다. 손에 착 감기며 조금만 힘을 주어도 가볍게 잘리는 전지가위들을 알아보자.
글 _ 한상훈





V8 ‘녹에 강하고 작업 피로감 줄여’
 
골드 전지가위 V8은 골드색을 가진 제품이다. R형 칼날은 특수연마 되어 절단시 저항이 최소화 되어 뛰어난 절삭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칼날 전체에 Hard Chrome Coating이 되어 있어 녹에 강하고 내구성이 우수하다. 장시간 작업시 피로감을 줄여두는 Rubber Touch 코팅 손잡이 기능이 있다.



R-8 ‘특수연마 칼날’
 
R-8은 칼날용 강으로 절단능력이 뛰어난 SKS-5 날을 사용하였다. R형 칼날을 특수연마한 제품으로 절단시 저항이 최소화된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작은 힘으로 큰 절단력을 보이며 여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지 가위다.




JK-210R ‘탁월한 그립감’
 
JK-210R은 강력한 날과 뛰어난 작업능력을 가진 제품으로 탁월한 그립감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장금기능으로 원터치 잠금 장치 기능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한 제품으로 여겨진다.



T-500 ‘고급 탄소날 사용’
 
치카마사에서 나온 전지가위 T-500은 적과가위의 일종으로 원예전반과 과수, 야채의 수확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고급탄소날을 사용하여 긴 수명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과일의 상처가 잘 생기지 않도록 날 등을 둥글게 가공하였다.




P-800, P-810 ‘미끄럼 방지기능’
 
화신에서 나온 P-800은 날 부분이 미끄럼 방지기능이 되어 있는 제품으로 특수 열처리로 강력한 절삭력을 가졌으면서 인체공학적 PVC손잡이를 가진 제품이다. 반면 P-810은 친환경 무전해 니켈도금을 사용하여 내식성과 마모성이 뛰어나다. 3.2mm이하 철사, 전선 등의 절단 및 피복탈피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감귤 수확가위 날끝 무디게 가세요
1㎜ 이하로 갈면 수확 후 부패율 절반 줄어


 
올해 추석은 38년만에 가장 빨리 찾아왔다. 그만큼 올해는 과일도 평년보다 2, 3주 수확일이 빠르다. 보통 10월 중순에 시작되던 감귤수확도 그만큼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감귤 수확을 할 때 가위의 날 끝을 살짝 갈아 무디게 만들면 감귤의 수확 후 부패율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자.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톱 줄 등을 이용, 수확가위의 날카로운 끝을 1㎜ 정도 갈아내 무디게 하면 수확 후 썩는 과실 비율이 47.8%(수확 후 20일 기준) 줄어드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위 끝이 날카로워 수확시 감귤 껍질에 생긴 상처로 유통·저장중 썩거나 짓물렀던 과실수를 대폭 감소할 수 있다.

목록